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2
서론=1,9,1
1. 연구목적=1,9,1
2. 연구방법=1,9,2
3. 연구범위=2,10,1
I. 한국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개념 및 정의=3,11,1
1. 용어의 정의=3,11,2
2. 개념=4,12,1
1) 제작측면=4,12,2
2) 경영측면=5,13,2
3. 한국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발생요인=6,14,3
II. 한국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현황=9,17,1
1. 한국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발달=9,17,1
1) 한국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역사와 발달과정=9,17,2
2) 일본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발달=10,18,6
2) 현황분석=15,23,1
1)/(①) 제작의 현황=15,23,2
2)/(②) 경영의 현황=16,24,1
a. 사무실의 넓이=16,24,2
b. 자본금=17,25,2
c. 연간 수입액=18,26,2
d. 구성인원=19,27,3
e. 제작요금의 항목=21,29,6
f. 제작요금의 단가=27,35,4
III. 현황분석을 통해서 본 한국 그라픽 디자인 프로덕션의 문제점=31,39,2
IV. 발전적 제시=33,41,1
1. 프로덕션을 경영하려면=33,41,9
2. 기존 클라이언트의 신뢰를 돈독히 하는 방법=41,49,5
3. 유능한 외부 스탭의 활용=45,53,3
4. 제작요금을 산출하는 방식=47,55,14
결론=61,69,2
참고문헌=63,71,1
SYNOPSIS=64,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