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ⅰ,3,2
표목차 = ⅲ,5,2
제1장 서 론 = 1,7,1
제1절 연구의 목적 = 1,7,4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4,10,1
1. 연구의 내용적 범위 및 방법 = 4,10,2
2. 조사·분석대상의 범위 = 5,11,2
제2장 도시비공식부문에 관한 이론의 전개 = 7,13,1
제1절 도시비공식부문의 개념 = 7,13,4
제2절 도시비공식부문의 특성 및 기능 = 10,16,4
제3절 도시비공식부문의 유지방식과 전망 = 13,19,4
제3장 규범적 도시비공식부문정책과 정책연구의 방향 = 17,23,1
제1절 도시비공식부문정책의 의의 = 17,23,2
제2절 도시비공식부문정책의 방향성 = 19,25,5
제3절 도시비공식부문정연구의 방향설정 = 23,29,3
제4장 우리나라의 도시비공식부문정책 = 26,32,1
제1절 자료모집과 분석방법 = 26,32,1
1. 자료모집방법 = 26,32,2
2. 분석항목의 분류 = 27,33,6
제2절 정책의 일반적 사항 = 32,38,1
1. 정책의 주체와 대상 = 32,38,9
2. 정책의 공간적·시간적 범위 = 40,46,6
제3절 정책적 관심과 내용 = 45,51,1
1. 정책의 배경 = 45,51,3
2. 정책대상에 관한 문제인식 = 47,53,7
3. 정책의 목표 = 53,59,6
4. 정책의 내용 = 58,64,8
제4절 정책의 경향과 변화 = 65,71,1
1. 정책의 일반적 사항의 변화 = 65,71,7
2. 정책적 관심과 내용의 변화 = 71,77,13
제5절 분석결과의 종합 = 83,89,4
제5장 결 론 = 87,93,4
참고문헌 = 91,97,4
영문초록 = 95,101,6
부 록 = 101,107,7
(표4-1) 표본의 년도별 분포 = 28,34,1
(표4-2) 정책의 주체 = 33,39,1
(표4-3) 정책주체의 연합성 = 35,41,1
(표4-4) 정책의 대상 = 36,42,1
(표4-5) 정책대상의 포괄성 = 38,44,1
(표4-6) 정책주체별 정책대상 = 39,45,1
(표4-7) 정책주체에 따른 공간적·시간적 범위 = 41,47,1
(표4-8) 정책대상에 대한 공간적 범위·시간적 범위 = 43,49,1
(표4-9) 정책의 공간적 범위와 시간적 범위와의 관계 = 44,50,1
(표4-10) 정책의 배경 = 46,52,1
(표4-11) 정책대상에 관한 문제인식 = 48,54,1
(표4-12) 정책주체별 문제인식 = 51,57,1
(표4-13) 정책대상별 문제인식 = 52,58,1
(표4-14) 정책주체별 정책목표 = 54,60,1
(표4-15) 정책대상에 따른 정책목표 = 56,62,1
(표4-16) 문제인식과 정책목표의 관계 = 57,63,1
(표4-17) 정책의 내용 = 59,65,1
(표4-18) 규제적 정책에서의 처분수단 = 60,66,1
(표4-19) 지원적 정책에서의 요건 = 60,66,1
(표4-20) 정책주체별 정책내용 = 62,68,1
(표4-21) 정책대상별 정책내용 = 63,69,1
(표4-22) 정책내용별 지속성 = 64,70,1
(표4-23) 정책주체의 변화 = 66,72,1
(표4-24) 정책주체 독자성의 경향 = 66,72,1
(표4-25) 정책대상의 변화 = 68,74,1
(표4-26) 정책대상 포괄성의 경향 = 69,75,1
(표4-27) 공간적 범위의 변화 = 70,76,1
(표4-28) 시간적 범위의 변화 = 71,77,1
(표4-29) 정책배경의 변화 = 72,78,1
(표4-30) 문제인식의 변화 = 73,79,1
(표4-31) 정책대상별 문제인식의 변화 = 75,81,1
(표4-32) 정책목표의 변화 = 77,83,1
(표4-33) 정책부처와 서울시의 정책목표 변화 = 79,85,1
(표4-34) 정책내용의 변화 = 80,86,1
(표4-35) 정책주체별 정책내용의 변화 = 80,86,1
(표4-36) 정책대상별 정책내용의 변화 = 81,87,1
(표4-37) 규제적 정책의 처분수단 변화 = 82,88,1
(표4-38) 지원적 정책의 요건 변화 = 83,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