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1,3,2
표목차 = 3,5,2
도목차 = 5,7,2
제1장 서론 = 7,9,1
제1절 연구의 목적 = 7,9,2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8,10,2
제2장 기업의 환경 및 기업성장과 경영의 조직관리 = 10,12,1
제1절 기업환경의 의의와 특성 = 10,12,3
제2절 기업의 환경적응과 환경의 분류 = 13,15,6
제3절 조직관리의 의의 = 18,20,2
제4절 기업의 성장과 조직구조 = 19,21,6
제5절 국제화 전략과 조직구조 = 25,27,6
제3장 우리나라 기업의 경제 및 기술적 환경 변화 = 31,33,1
제1절 세계 경제의 여건변화와 우리나라 기업의 대응전략 = 31,33,8
제2절 국제수지 전망과 외채문제 = 38,40,5
제3절 첨단기술의 발달과 산업구조의 변화 = 42,44,13
제4절 미래의 환경변화가 기업에 미칠 영향 = 55,57,5
제4장 시장개방에 따른 외국상품에 대처할 국산품의 마케팅 전략 = 60,62,1
제1절 시장개방의 의의와 정책내용 = 60,62,5
제2절 외제상품에 대한 선호성향분석 = 64,66,4
제3절 마케팅 전략과 상품화계획 = 67,69,9
제4절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75,77,16
제5장 국제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능별 대책 -정책적인 면을 중심으로- = 91,93,1
제1절 기술혁신촉진방안 -부품을 중심으로- = 91,93,5
제2절 효율적 외자조달 방안 = 95,97,6
제3절 정부의 환율과 물가안정을 통한 방안 = 100,102,2
제6장 결론 = 102,104,2
참고문헌 = 104,106,3
영문초록 = 107,1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