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ⅰ,3,2
표목차 = ⅲ,5,1
도목차 = ⅳ,6,1
제1장 서론 = 1,7,1
제1절 연구의 목적 = 1,7,3
제2절 연구의 대상과 범위 = 3,9,2
제3절 연구의 방법 = 4,10,2
제2장 이론적 배경 = 6,12,1
제1절 정책과정에서의 정책결정과정 = 6,12,1
1. 정책형성으로서의 정책결정 = 6,12,3
2. 채택하는 과정으로서의 정책결정 = 8,14,4
제2절 정책결정과정상의 변수 = 11,17,1
1. 환경변수 = 11,17,7
2. 정책결정체제변수 = 17,23,3
3. 정책 = 19,25,1
4. 기타 = 19,25,2
제3절 한국의 정책결정과정의 특성 = 20,26,1
1. 의의 = 20,26,2
2. 시대별 정책결정과정의 특성 = 21,27,9
제3장 정책결정과정의 분석모형 = 30,36,1
제1절 분석모형의 정립 논거 = 30,36,7
제2절 분석모형의 정립 = 36,42,3
제4장 정책결정과정의 사례분석 : 해운산업합리화정책 = 39,45,1
제1절 개관 = 39,45,1
1. 배경 = 39,45,5
2. 제1차 해운산업합리화정책 = 43,49,6
3. 제2차 해운산업합리화정책 = 48,54,8
제2절 사례분석 = 56,62,1
1. 논의의 제기 = 56,62,10
2. 대중매체 = 65,71,2
3. 일반공중 = 66,72,1
4. 정책체제 = 66,72,3
5. 정책 = 68,74,2
제5장 결론 = 70,76,2
참고문헌 = 72,78,4
부록 1. 해운산업합리화계획 = 76,82,10
부록 2. 해운업체현황 = 86,92,4
부록 3. 합리화정책참여그룹 = 90,96,2
영문초록(Abstract) = 92,98,1
(표2-1) 시대별 정책결정과정의 특성 = 29,35,1
(표3-1) 정책형성의 과정과 모형 = 34,40,1
(표4-1) 금융지원 효과 = 46,52,1
(표4-2) 한국경제의 수출입의존도 = 56,62,1
(표4-3) 무역화물의 대외의존도 = 57,63,1
(표4-4) 해운수입의 국민경제적 비중 = 58,64,1
(표4-5) 해운산업의 산업상의 추이 = 59,65,1
(표4-6) 해운업 종사자 추이 = 60,66,1
(표4-7) 그룹별 재무구조 = 63,69,1
(도2-1) 정책결정과정의 구성요소 = 10,16,1
(도3-1) 외부주도모형 = 32,38,1
(도3-2) 동원모형 = 33,39,1
(도3-3) 내부접근모형 = 33,39,1
(도3-4) 정책결정과정 분석모형 = 36,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