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4
목차 = ⅲ,5,2
표목차 = ⅴ,7,1
그림목차 = ⅴ,7,1
논문개요 = ⅵ,8,2
Ⅰ.서론 = 1,10,1
A.문제의 제기 = 1,10,3
B.연구의 범위 = 3,12,1
C.연구의 구성 = 3,12,2
Ⅱ.이론적 배경 = 5,14,1
A.정보탐색 행위 및 정보원천 = 5,14,1
1.정보탐색 활동과 결정요인 = 5,14,3
2.정보원천의 분류 및 비교 = 8,17,4
B.인적 정보원에 대한 연구 = 12,21,1
1.대인 커뮤니케이션 = 12,21,4
2.인적 영향력 = 15,24,9
3.인적 영향력에의 민감도 = 23,32,2
4.인적 정보원의 선택 = 24,33,3
C.정보탐색 결정요인으로서의 제품관여 = 27,36,1
1.관여의 수준과 유형 = 27,36,4
2.제품에 대한 관여와 정보원천 = 30,39,3
Ⅲ.가설과 연구방법론 = 33,42,1
A.가설의 설정 = 33,42,4
B.변수의 정의 및 측정 = 36,45,4
C.표본의 추출방법과 제품의 선택 = 39,48,1
D.자료의 수집과 분석 = 40,49,1
Ⅳ.자료의 분석과 가설검증 = 41,50,1
A.제품의 분류 = 41,50,3
B.인지적 관여제품의 경우, 정보적 영향력과 규범적 영향력에의 민감도의 차이 = 43,52,5
C.정서적 관여제품의 경우, 정보적 영향력과 인지적 영향력에의 민감도의 차이 = 48,57,5
D.정보원 선택에 있어서 전문성과 유사성의 차이 검증 = 52,61,2
Ⅴ.결론 = 54,63,1
A.연구의 결과 및 의의 = 54,63,3
B.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의 연구방향 = 56,65,2
참고문헌 = 58,67,4
질문지 = 62,71,7
영문초록 = 69,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