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i,3,3
도표목차 = iv,6,1
제1장 서론 = 1,7,1
제1절 연구의 목적 = 1,7,2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3,9,3
제2장 사례연구를 위한 관련이론의 고찰 = 6,12,1
제1절 전략정보시스템의 활용을 위한 이론적 배경 = 6,12,1
1. 기업의 경쟁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경쟁세력 = 7,13,4
2. 경쟁우위를 위한 추진전략 = 10,16,4
제2절 추진전략에서의 혁신 = 14,20,1
1. 혁신의 개념 = 14,20,3
2. 혁신의 유형 = 16,22,5
3. 혁신의 과정 = 20,26,2
4. 혁신에서의 불확실성과 위험 = 21,27,4
제3장 Federal Express 사의 등장배경과 일반환경 = 25,31,1
제1절 서비스업의 특성과 관리 = 25,31,3
제2절 Federal Express 사의 창설 및 성장 = 28,34,1
1. 등장배경 = 28,34,2
2. 창설 및 성장 = 29,35,3
제4장 Federal Express 사의 구체적인 정보시스템 활용 = 32,38,1
제1절 정보시스템의 전략적 활용 = 32,38,1
1. 바퀴축 살(hub-and-spoke)의 아이디어 = 32,38,2
2. Priority logistics system = 33,39,2
3. Network system의 효율적 활용 = 34,40,2
4. Dads와 개인 휴대용(hand-held) 컴퓨터 = 36,42,1
5. JIT 의 재고관리 개념 = 36,42,2
6. 전략적인 사고와 경영 = 37,43,2
제2절 ZapMail의 실시와 실패 = 39,45,5
제5장 Federal Express 사례에 대한 분석 및 평가 = 44,50,1
제1절 전략기회의 발견 = 44,50,1
1. 사명(mission) 및 비전(vision) = 44,50,2
2. 외부요인의 분석 = 45,51,2
3. 내부요인의 분석 = 46,52,4
제2절 전략구상 및 책정 = 50,56,1
1. 가치연쇄의 분석 = 50,56,1
2. 공급업자, 고객, 당해기업의 needs 파악 = 50,56,3
3. 주요성공요인(CSF)의 분석 = 53,59,3
4. 전략의 구체화 = 55,61,2
제3절 Federal Express 사례에 대한 평가 = 57,63,1
1. 성공적 서비스기업으로서의 Federal Express = 57,63,3
2. Federal Express의 경쟁전략에서의 혁신 = 59,65,2
3. 실패요인에 대한 평가 = 60,66,3
4. 앞으로의 개선방향 = 63,69,1
제6장 결론 = 64,70,1
제1절 연구의 요약 = 64,70,2
제2절 연구의 의의 및 한계 = 66,72,1
참고문헌 = 67,73,5
영문초록 = 72,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