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국문초록 = i,3,2
목차 = ⅲ,5,2
제1장 문제제기와 논문의 구성 = 1,7,4
제2장 합리적 선택이론의 사회설명 = 5,11,1
제1절 개인행위에 관한 설명 = 5,11,5
제2절 합리적 선택이론의 집합설명 = 9,15,4
제3장 제도의 정의와 자연상태의 번뇌 = 13,19,1
제1절 제도란 무엇인가 = 13,19,4
제2절 자연상태의 번뇌 = 16,22,6
제4장 명성에 기반한 협조적 제도의 출현 = 22,28,1
제1절 수인의 번뇌 상황 = 22,28,4
제2절 틸포탤전략과 협조의 발생 = 25,31,7
제3절 소결-명성에 의한 관행의 형성 = 32,38,4
제5장 적응적 진화에 의한 협조적 제도의 탄생 = 36,42,1
제1절 치킨게임의 불안전성 = 36,42,5
제2절 진화적인 전략과 조정의 형성 = 40,46,3
제3절 소결-적응에 의한 관행의 형성 = 42,48,5
제6장 결론 = 47,53,3
참고문헌 = 50,56,5
Abstract = 55,61,4
<표1-1> 선택. 산출물. 효용 = 7,13,1
<표3-1> 게임의 보상값 행렬 = 17,23,1
<표3-2> 게임유형과 보상값. 균형. 파레토최적 = 17,23,1
<표4-1> 수인의 번뇌 게임 보상값 = 22,28,1
<표4-2> 수인의 번뇌 게임(순차게임) = 23,29,1
<표4-3> 수인의 번뇌 반복게임 = 24,30,1
<표4-4> 3회반복 수인의 번뇌 게임에서 발생가능한 선택상황 = 31,37,1
<표5-1> 치킨 게임 = 37,43,1
<표5-2> 내쉬평균 도출을 위한 계산표 = 37,43,1
<그림3-1> 수인의 번뇌 게임 보상값 = 18,24,1
<그림3-2> 순수조정 게임 보상값 = 19,25,1
<그림3-3> 치킨 게임 보상값 = 19,25,1
<그림3-4> 확신 게임 보상값 = 20,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