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0,4,2
제1장 서론 = 1,6,1
제1절 문제제기 = 1,6,7
제2절 연구목적 = 8,13,3
제3절 연구문제 = 11,16,4
제2장 이론적 배경및 문헌연구 = 15,20,1
제1절 이론적 배경 = 15,20,1
1. 뉴스선택 = 15,20,2
2. 게이트키핑 이론 = 16,21,5
3. 사회적 책임제도론 = 20,25,5
4. 신문과 공중과의 관계 = 24,29,2
제2절 기존 연구에 대한 개괄 = 26,31,4
제3장 연구방법 = 30,35,1
제1절 내용분석 = 30,35,3
제2절 의견조사 = 33,38,1
제4장 분석결과 = 34,39,2
제1절 5대그룹과 기타 기업의 보도실태 결과 = 36,41,4
1. 전체기업 보도에 대한 신문별 비교 = 39,44,2
2. ‘5대그룹’에 대한 보도의 신문별 비교 = 40,45,1
3. ‘기타 하위기업’에 대한 보도의 신문별 비교 = 40,45,3
제2절 자본적 특수관계에 있는 그룹에 대한 보도실태 결과 (연구문제2) = 43,48,12
제3절 보도실태와 수용자 인식비교 결과 (연구3) = 55,60,10
제5장 요약 및 결론 = 65,70,1
제1절 요약 = 65,70,1
제2절 결론 = 65,70,5
제3절 연구의 제한점과 제언 = 70,75,2
부록 : 기업관련 기사선택의 기준 = 72,77,7
별첨 : 30대그룹 홍보 담당자 대상 설문조사 내용 및 결과 전문 = 79,84,2
참고문헌 = 81,86,3
ABSTRACT = 84,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