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ⅰ,4,3
표목차 = ⅳ,7,1
Ⅰ.서론 = 1,8,1
1.연구의 의의 = 1,8,2
2.연구의 방법 및 구성 = 2,9,2
Ⅱ.환경과 국제적 동향 = 4,11,1
1.환경 규제와 동향 = 4,11,1
1) 국제환경 규제와 동향 = 4,11,3
2) 국내의 환경 규제 = 6,13,4
2.환경과 소비자 의식 = 9,16,1
1) 환경과 소비자 = 9,16,5
2) 그린 마케팅의 소비자 = 13,20,3
3.기업의 국제 경쟁력 강화 = 15,22,2
Ⅲ.환경과 그린 마케팅 전략 = 17,24,1
1.그린 마케팅의 개념과 도입 = 17,24,1
1) 그린 마케팅의 도입 배경 = 17,24,4
2) 그린 마케팅의 개념 = 20,27,3
3) 그린 마케팅의 영역 = 23,30,1
4) 그린 마케팅 도입의 의의 = 24,31,2
2.환경과 기업 = 26,33,1
1) 환경 경영과 그린 마케팅 = 26,33,3
2)기업의 그린 마케팅 전환 전략 = 28,35,3
3.그린 마케팅 전략의 유형 = 31,38,1
1) 그린 제품 전략 = 31,38,3
2) 그린 커뮤니케이션 전략 = 33,40,2
3) 그린 유통 전략 = 34,41,1
4) 그린 가격 전략 = 35,42,1
5) 메가 마케팅 전략 = 35,42,1
6) 정치적 교섭력 개발 전략 = 35,42,2
7) 공공 관계 개선 전략 = 36,43,1
Ⅳ.동양화장품 사례 연구 = 37,44,1
1.정부의 환경 경영과 기업의 그린 마케팅 활동 = 37,44,1
1) 정부의 환경 경영 = 37,44,6
2) 기업의 환경 전략 = 42,49,3
3) 기업의 그린 마케팅 활동 = 45,52,8
2.우리나라 화장품공업의 환경 경영 = 52,59,1
1) 우리나라 화장품공업의 연혁과 현황 = 52,59,7
2) OECD가입과 화장품 산업 = 58,65,2
3) 우리나라 화장품공업의 환경경영 = 59,66,2
3.동양화장품의 과일나라에 대한 기존 전략 = 60,67,1
1) 동양화장품과 과일나라 = 60,67,5
2) 기존전략에 대한 그린 마케팅적 비교 분석 = 64,71,6
4.동양화장품의 환경 경영에 따른 그린 마케팅전략 접근 = 69,76,2
1) 환경 경영 체제 구축 = 70,77,6
2) 그린 마케팅 전략의 수립 = 75,82,5
3) 그린 마케팅 전략 추진 방안 = 79,86,6
Ⅴ.결론 = 85,92,1
1.연구의 한계 = 85,92,2
2.연구의 당위성과 필요성 = 86,93,2
3.제언 및 결언 = 87,94,3
참고문헌 = 90,97,4
ABSTRACT = 94,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