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ⅰ,4,4
표목차 = ⅴ,8,2
도목차 = ⅵ,9,1
논문개요 = ⅶ,10,3
제1장 서론 = 1,13,1
제1절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 1,13,1
1. 문제의 제기 = 1,13,5
2. 연구의 목적 = 5,17,2
제2절 연구방법 및 연구범위 = 6,18,1
1. 연구의 방법 = 6,18,2
2. 연구의 범위 = 7,19,2
제3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 9,21,1
1. 연구의 모형 = 9,21,2
2. 가설의 설정 = 11,23,2
제4절 용어정의와 연구한계 = 12,24,1
1. 용어의 정의 = 12,24,3
2. 연구의 한계 = 14,26,2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 16,28,1
제1절 경쟁전략에 관한 이론적 고찰 = 16,28,1
1. 경쟁전략의 필요성 = 16,28,7
2. 경쟁전략의 개념 = 22,34,2
3. 경쟁전략의 유형 = 23,35,4
제2절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에 관한 고찰 = 26,38,1
1.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개요 = 26,38,6
2.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기대효과 = 31,43,4
3.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추진과정 = 34,46,8
제3절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성공요인 = 41,53,1
1. 파트너십 = 41,53,11
2. 공정성 = 51,63,5
3. 관계 지향성 = 55,67,7
제4절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성공인식 = 61,73,1
1. 양적 측정에 의한 성공인식 = 62,74,2
2. 질적 측정에 의한 성공인식 = 63,75,3
제5절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현황 = 66,78,1
1. 국내 = 66,78,4
2. 국외 = 70,82,3
제6절 연구동향 = 73,85,1
1. 관광산업간 전략적 제휴에 대한 연구동향 = 73,85,4
2. 여행업 컨소시엄에 대한 연구동향 = 76,88,3
제3장 조사설계와 분석방법 = 79,91,1
제1절 조사의 설계 = 79,91,1
1. 조사의 목적 = 79,91,1
2. 조사대상의 선정 = 80,92,1
3. 조사기간과 조사방법 = 80,92,2
제2절 설문지의 구성 및 변수의 측정 = 81,93,3
1. 파트너십에 관한 질문 = 83,95,2
2. 공정성에 관한 질문 = 85,97,1
3. 관계 지향성에 관한 질문 = 86,98,3
4. 성과측정에 관한 질문 = 88,100,3
5.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성공에 관한 질문 = 90,102,1
6.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실시현황에 관한 질문 = 91,103,1
7. 인구통계적 특성에 관한 질문 = 91,103,1
제3절 자료의 분석방법 = 92,104,2
제4장 조사결과와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운영방안 = 94,106,1
제1절 표본의 구성 = 94,106,2
제2절 분류집단별 인식차이 검증 = 96,108,1
1. 현재 참여하고 있는 컨소시엄 수에 따른 집단간 인식차이검증 = 96,108,4
2. 현재 참여하고 있는 컨소시엄의 파트너 기업수에 따른 집단간 인식차이 검증 = 99,111,4
제3절 자료의 기초분석 = 103,115,1
1. 측정의 신뢰도 검증 = 103,115,4
2. 입력자료와 매트릭스 = 106,118,4
3. 측정모형의 확인적 요인분석 = 110,122,5
제4절 연구모형의 검증 = 114,126,1
1. 연구모형의 부합도 확인 = 114,126,3
2. 연구모형 분석을 통한 가설의 검증 = 116,128,10
3. 모형수정 = 126,138,7
제5절 기획여행상품 컨소시엄의 운영방안 = 133,145,1
1. 파트너십 구축방안 = 133,145,3
2. 공정성 구축방안 = 135,147,2
3. 관계 지향성 구축방안 = 136,148,4
제5장 결론 = 140,152,4
참고문헌 = 144,156,9
부록 1 : 설문지 = 153,165,7
부록 2 : 외생개념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프로그램 = 160,172,1
부록 3 : 내생개념에 대한 확인적 요인분석 프로그램 = 161,173,1
부록 4 : LISREL 분석을 위한 연구모형의 프로그램 = 162,174,1
부록 5 : LISREL을 위한 수정모형의 프로그램 = 163,175,1
ABSTRACT = 164,1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