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0,3,1
그림목차 = 0,4,1
표목차 = 0,4,1
1. 서론 = 1,5,1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5,3
1.2 연구의 내용과 구성 = 3,7,1
2. 이론적 고찰 = 4,8,1
2.1 컴퓨터 활용 교육의 역사(CAI의 역사) = 4,8,5
2.2 교수-학습 이론 = 8,12,4
3. 멀티미디어 CAI = 11,15,1
3.1 정의 = 11,15,2
3.2 멀티미디어의 활용 = 12,16,3
3.3 멀티미디어의 기술과 제한점 = 14,18,4
3.4 멀티미디어 타이틀 제작 = 17,21,9
3.5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유형과 과목별 멀티미디어 타이틀의 특징 = 25,29,6
4. 멀티미디어 CAI 프로그램 설계 및 구현(초등 4-2 수학 3. 평면도형) = 30,34,1
4.1 계획 = 31,35,2
4.2 분석 = 32,36,3
4.3 설계 = 34,38,6
4.4 자료수집, 편집 및 작성 = 40,44,1
4.5 저작 = 40,44,5
4.6 테스트 = 45,49,6
4.7 분배 = 51,55,1
5. 결론 = 51,55,3
참고문헌 = 54,58,2
Abstract = 0,60,1
감사의 글 = 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