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초록=i,4,4
Abstract=v,8,6
목차=xi,14,3
표목차=xiv,17,2
그림목차=xvi,19,1
제1장. 서론=1,20,1
제1절. 연구의 목적=1,20,4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방법=4,23,3
제3절. 연구동향=7,26,7
제2장. 이론적·제도적 배경 및 분석의 틀=14,33,1
제1절. 예산과정에 대한 분석적 연구=14,33,2
1. 거시예산결정=16,35,5
2. 미시예산결정=20,39,4
3. 거시예산과 미시예산의 통합=24,43,3
제2절. 예산결정이론=27,46,3
1. 예산결정 요소=29,48,3
2. 예산결정 모형=31,50,11
제3절. 한국의 예산결정 과정=42,61,1
1. 예산결정 참여기관=42,61,8
2. 행정부의 예산안 편성=49,68,9
3. 국회의 예산 심의·확정=57,76,4
제4절. 분석의 틀=61,80,1
1. 분석틀의 구성=61,80,3
2. 분석요소=64,83,4
제3장. 거시예산의 결정과정 분석=68,87,2
제1절. 거시예산의 결정요인=69,88,3
1. 거시경제 전망=72,91,2
2. 세입전망=73,92,5
3. 세출소요 판단=78,97,1
4. 경제정책=79,98,2
제2절. 거시예산의 결정절차=80,99,2
1. 행정부의 예산안 편성단계=82,101,7
2. 국회의 예산 심의·확정단계=88,107,2
제4장. 거시예산과 미시예산의 통합절차 분석=90,109,2
제1절. 행정부 예산통합 모형:예산 심의회=92,111,2
1. 예산안 편성 준비단계=94,113,2
2. 예산심의회에 의한 통합=95,114,7
3. 장관 정책협의회를 통한 통합=101,120,2
4. 정치적 검토단계에서의 통합=102,121,4
제2절. 국회의 예산통합 절차:심의·확정=106,125,1
1.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106,125,4
2. 상임위원회=110,129,1
3. 계수조정소위원회=111,130,3
제3절. 예산통합 절차의 특징=113,132,2
1. 예산통합의 주체=114,133,4
2. 예산통합 방식=117,136,4
3. 예산통합의 준거=120,139,4
제5장. 예산결정 모형에 의한 통합과정 분석=124,143,1
제1절. 행정부의 예산통합 모형:예산 심의회=124,143,1
1. 의사결정자=125,144,2
2. 목표와 문제=127,146,3
3. 정보와 자원=129,148,2
4. 통합모형 탐색=130,149,4
제2절. 국회의 예산통합 모형:계수조정소위원회=133,152,2
1. 의사결정자=134,153,3
2. 목표와 문제=136,155,3
3. 정보와 자원=138,157,2
4. 통합모형 탐색=139,158,4
제6장. 결론=143,162,6
참고문헌=149,16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