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ii,4,2
표목차 = v,6,2
그림목차 = vii,8,1
부록목차 = viii,9,1
논문개요 = ix,10,4
I. 서론 = 1,14,3
II. 이론적 배경 = 4,17,1
A. 광고-시용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연구 및 배경이론 = 4,17,1
1. 상표태도에 미치는 광고 대 사용 효과의 상대적 우월성에 대한 논란 = 4,17,3
2. 시용과 광고의 상호작용 효과 = 6,19,2
B. 지각된 시용진단성 = 7,20,1
1. 경험적 속성 대 비경험적 속성 = 7,20,2
2. 제품경험의 애매모호성 = 8,21,2
3. 지각된 시용진단성 = 9,22,2
C. 자기감시 = 10,23,1
1. 자기감시 개념 및 자기감시 척도 = 10,23,3
2. 자기감시 관련 소비자 태도 연구 = 12,25,3
III. 연구문제 = 15,28,2
IV. 연구 방법 = 17,30,1
A. 사전조사 = 17,30,1
1. 제품 및 상표 선정 = 17,30,2
2. 제품의 현저한 속성 선정 및 속성 범주화 = 20,31,2
3. 실험용 광고물 제작 = 19,32,1
B. 본 실험 = 19,32,1
1. 실험 대상 = 19,32,2
2. 실험설계 및 독립변수 = 20,33,1
3. 종속변수 = 20,33,3
4. 실험절차 = 22,35,2
V. 결과 = 24,37,1
A. 조작효과에 대한 검증 = 24,37,1
1. 제품의 시용 진단성 조작 점검 = 24,37,2
2. 경험적 속성 대 비경험적 속성 범주화 조작 점검 = 25,38,2
B. 전체적 태도 = 26,39,3
C. 태도확신성 = 29,42,3
D. 기대-가치 = 31,44,3
E. 구매의도 = 34,47,3
F. 신념강도 = 36,49,4
G. 신념에 대한 확신성 = 39,52,4
H. 속성평가 = 42,55,3
I. 경험적 속성의 총 기대가치 = 45,58,4
J. 비경험적속성의 기대가치 = 49,62,2
VI. 논의 = 51,64,5
참고문헌 = 56,69,4
부록 = 60,73,16
ABSTRACT = 76,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