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2
그림목차=v,8,1
제1장 서론=1,9,1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2,10,1
제1절 인터넷 쇼핑몰 연구=2,10,1
제2절 소비자 만족연구=3,11,2
제3절 서비스 품질연구=4,12,1
제4절 소비자 재구매 행동연구=4,12,2
제3장 가상시장에서의 마케팅에 관한 검토=5,13,1
제1절 가상시장에서의 마케팅에 관한 연구=5,13,1
1) 가상시장 마케팅시스템의 의의=5,13,12
2) 가상시장 마케팅시스템의 구조=17,25,3
제2절 가상시장에서의 인터넷 마케팅 따른 소비자 행동에 관한 접근=20,28,1
1) 뉴미디어 이론의 검토=20,28,6
2) 소비자 행동에 관한 주요 연구 흐름=25,33,2
3) 가상시장 인터넷마케팅 시스템의 소비자 행동의 재음미=26,34,4
제3절 가상시장에서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29,37,1
1) 사이트의 특성=29,37,3
2) 대고객 파트너쉽 전략=31,39,5
제4장 가상시장에서의 KT 인터넷 쇼핑몰 시장분석=35,43,1
제1절 KT의 여건분석=35,43,1
1) 도입배경=35,43,2
2) 소비자 반응=36,44,3
3) KT 인터넷 쇼핑몰 사업의 필요성=39,47,2
제2절 인터넷쇼핑몰 시장의 세분화, 표적선정 및 위상정립=40,48,1
1) 쇼핑몰 시장의 세분화=41,49,5
2) 표적시장 선정=46,54,8
3) KT 인터넷쇼핑몰의 위상정립=53,61,7
제3절 KT 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 전략=60,68,1
1) 상품전략=60,68,3
2) 가격전략=62,70,2
3) 유통전략=63,71,3
4) 촉진전략=65,73,4
제5장 결론=69,77,2
ABSTRACT=71,79,1
참고문헌=72,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