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2
목차=i,3,3
표목차=iv,6,1
I. 서론=1,7,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7,4
2. 연구문제=4,10,2
II. 이론적 배경=6,12,1
1. 직무만족도의 개념과 이론=6,12,1
1) 직무만족도(Job Satisfaction)의 개념=6,12,2
2) 직무만족도(Job Satisfaction)에 관한 이론=7,13,6
2. 직무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선행연구=12,18,3
1) 인간관계=15,21,1
2) 고유직무=15,21,2
3) 보상=16,22,2
4) 근무환경=17,23,1
5) 행정체제=17,23,1
6) 교사효능감=18,24,3
7) 자아존중감=20,26,2
8) 사회적 지원=21,27,1
III. 연구방법=22,28,1
1. 연구 대상=22,28,2
2. 측정 도구=24,30,3
3. 연구절차=26,32,1
4. 자료분석=26,32,2
IV. 연구결과 및 해석=28,34,1
1. 유치원 관련 변인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28,34,1
1) 유치원 학급 수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28,34,2
2) 담당학급 원아 수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29,35,2
3) 근무지역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30,36,2
2. 교사의 심리적인 변인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31,37,2
1) 교사효능감에 따른 직무만족도=32,38,2
2) 자아존중감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33,39,2
3) 사회적 지원에 따른 직무만족도의 차이=34,40,2
4) 교사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35,41,2
5) 자아존중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36,42,2
6) 사회적 지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37,43,2
V. 논의 및 결론=39,45,1
1. 논의=39,45,4
2. 결론=42,48,2
참고문헌=44,50,3
부록: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교사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설문지=47,53,6
(Abstract)=53,59,3
(국문초록)=56,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