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3
표목차=iv,8,2
그림목차=vi,10,1
1. 서론=1,11,1
1.1 문제의 제기=1,11,3
1.2 연구목적=3,13,3
1.3 연구의 방법=5,15,2
1.4 연구의 구성=6,16,2
2. 이론적 배경=8,18,1
2.1 서비스 제품의 특징=8,18,1
2.1.1 서비스의 개념=8,18,4
2.1.2 서비스 제품의 특성=11,21,3
2.1.3 서비스제품의 구성요소=13,23,3
2.2 서비스제품과 지각된 위험=15,25,1
2.2.1 지각된 위험의 개념=15,25,4
2.2.2 지각된 위험의 유형=18,28,6
2.2.3 지각된 위험의 감소방안=23,33,4
2.3 서비스 품질의 평가=26,36,1
2.3.1 서비스 품질평가에 대한 연구들=26,36,5
2.3.2 서비스품질 평가차원=30,40,6
2.3.3 서비스품질의 측정=35,45,4
2.3.4 서비스 품질평가 차원의 척도=38,48,16
3. 연구의 설계 및 방법=54,64,1
3.1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54,64,1
3.1.1 연구모형의 설정=54,64,2
3.1.2 연구가설의 설정 및 검정방법=55,65,2
3.2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설문의 구성=56,66,1
3.2.1 변수의 조작적 정의=56,66,2
3.2.2 설문의 구성=58,68,1
3.2.3 표본의 선정과 자료의 수집방법=58,68,2
3.2.4 가설의 검정방법=59,69,2
4. 실증분석=61,71,1
4.1 표본의 특성=61,71,2
4.2 측정척도의 평가=63,73,1
4.2.1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63,73,6
4.2.2 확인요인분석=68,78,5
4.2.3 연구모형의 타당도 검정=72,82,3
4.3 연구모형의 평가와 가설의 검증=74,84,1
4.3.1 연구모형 1의 평가=74,84,3
4.3.2 연구모형 1의 가설 검정=76,86,5
4.3.3 연구모형 2의 평가=80,90,1
4.3.4 연구모형 2의 가설 검증=81,91,14
5. 결론=95,105,1
5.1 연구결과의 요약=95,105,3
5.2 시사점=97,107,4
5.3 연구의 한계 및 제언=100,110,1
참고문헌=101,111,12
설문지=113,123,7
Abstract=120,130,3
초록=123,133,2
(표2-1) 지각된 위험유형=20,30,1
(표2-2) 본 연구에서 선정한 지각된 위험=23,33,1
(표2-3) Parasuraman 등의 연구에서 제시한 고객 서비스 품질평가의 10가지 차원=32,42,1
(표2-4) Parasuraman 등의 후속연구에서 제시한 고객 서비스품질 평가의 5가지 차원=33,43,1
(표2-5) Gronroos연구에서 제시한 지각된 서비스 품질평가 요인=34,44,1
(표2-6) SERVQUAL 모형과 SERVPERF 모형=38,48,1
(표2-7) 물리적 환경요소=40,50,1
(표2-8) 본 연구의 서비스품질평가 결정요인=52,62,1
(표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62,72,1
(표4-2) 이성적 위험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64,74,1
(표4-3) 정서적 위험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65,75,1
(표4-4) 상호작용 품질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66,76,1
(표4-5) 물리적 환경 품질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67,77,1
(표4-6) 산출품질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68,78,1
(표4-7) 구성개념별 확인요인분석 결과=70,80,2
(표4-8) 연구모형 1의 구성개념간 상관관계=73,83,1
(표4-9) 연구모형 2의 구성개념간 상관관계=74,84,1
(표4-10) 연구모형 1의 평가결과=75,85,1
(표4-11) 예식장 종류에 따른 지각된 위험의 차이분석 결과=78,88,1
(표4-12) 최종선택에 따른 지각된 위험의 차이분석 결과=79,89,1
(표4-13) 연구모형 2의 평가결과=80,90,1
(표4-14) 상호작용품질이 비용가치에 미치는 영향=82,92,1
(표4-15) 상호작용품질이 대기시간에 미치는 영향=83,93,1
(표4-16) 상호작용품질이 가시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84,94,1
(표4-17) 상호작용품질이 경험의 질에 미치는 영향=85,95,1
(표4-18) 물리적 환경 품질이 비용가치에 미치는 영향=86,96,1
(표4-19) 물리적 환경 품질이 대기시간에 미치는 영향=87,97,1
(표4-20) 물리적 환경 품질이 가시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88,98,1
(표4-21) 물리적 환경 품질이 경험의 질에 미치는 영향=89,99,1
(표4-22) 예식장 종류에 따른 예식장 품질의 차이분석 결과=90,100,1
(표4-23) 최종선택에 따른 예식장 품질의 차이분석 결과=91,101,1
(표4-24) 예식장 종류에 따른 산출의 차이분석 결과=92,102,1
(표4-25) 최종선택에 따른 산출의 차이분석 결과=93,103,1
(표4-26) 가설의 검증결과=94,104,1
(그림1-1) 연구의 구성=7,17,1
(그림3-1) 예식장 선택전후 서비스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모형=55,65,1
(그림4-1) 연구모형 1의 분석결과=76,86,1
(그림4-2) 연구모형 2의 분석결과=81,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