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감사의 글=0,5,1
목차=i,6,2
표목차=iii,8,2
국문초록=v,10,3
I. 서론=1,13,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3,2
2. 연구의 제한점=3,15,1
II. 이론적 배경=4,16,1
1. 여가활동과 교육=4,16,8
2. 주 5일 수업제의 개념=11,23,4
3. 주 5일 수업제 도입에 관한 기본적 사고=14,26,5
4. 외국의 주 5일 수업제=18,30,8
III. 연구방법=26,38,1
1. 연구 방법 및 연구 대상=26,38,2
2. 조사 내용 및 도구=27,39,2
3. 자료분석=29,41,1
4. 조사도구 및 타당도=29,41,1
IV. 연구 결과 및 해석=30,42,1
1. 청소년의 여가활동 실태 및 인식=30,42,24
2. 토요 휴업 실시 후 청소년의 여가활동 및 만족도=54,66,20
V. 요약 및 결론=74,86,1
1. 요약=74,86,6
2. 제언=79,91,4
참고문헌=83,95,3
Abstract=86,98,4
부록=90,102,7
(표III-1)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26,38,2
(표III-2) 설문지 영역=28,40,1
(표IV-1) 평일의 평균 여가시간=30,42,1
(표IV-2) 공휴일의 평균 여가시간=32,44,1
(표IV-3) 평일의 여가활동 내용=33,45,1
(표IV-4) 공휴일의 여가활동 내용=34,46,1
(표IV-5) 평일의 여가활동 동반자=35,47,1
(표IV-6) 공휴일의 여가활동 동반자=37,49,1
(표IV-7) 여가활동 장소=38,50,1
(표IV-8) 평일의 스포츠 여가활동 시간=39,51,1
(표IV-9) 평일의 스포츠 여가활동 종류=40,52,1
(표IV-10) 공휴일의 스포츠 여가활동 시간=42,54,1
(표IV-11) 공휴일의 스포츠 여가활동 종류=43,55,1
(표IV-12) 여가활동 비용=44,56,1
(표IV-13) 여가활동 목적=45,57,1
(표IV-14) 여가활동 장애요인=46,58,1
(표IV-15) 아버지의 여가활동=48,60,1
(표IV-16) 어머니의 여가활동=49,61,1
(표IV-17) 여가활동의 필요성=50,62,1
(표IV-18) 여가시간의 충분성=51,63,1
(표IV-19) 청소년의 여가활동 필요성=52,64,1
(표IV-20) 청소년을 위한 여가시설의 충분성=53,65,1
(표IV-21)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시간 비례 증가 정도=54,66,1
(표IV-22)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 시간 투자 정도=55,67,1
(표IV-23)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 동반자=57,69,1
(표IV-24) 희망하는 여가활동=58,70,1
(표IV-25) 토요 휴업 실시 후 부모님이 원하는 여가활동=59,71,1
(표IV-26)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에 대한 부모님의 인식=61,73,1
(표IV-27)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에 대한 인식=63,75,1
(표IV-28)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을 위해 필요한 시설=64,76,1
(표IV-29) 가족과 함께 여가활동을 하기 위해 필요한 시설=65,77,1
(표IV-30)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 만족도=67,79,1
(표IV-31) 여가활동이 만족스러운 이유=68,80,1
(표IV-32) 여가활동이 불만족스러운 이유=69,81,1
(표IV-33) 여가활동을 하게 된 동기=70,82,1
(표IV-34) 토요 휴업 실시 후 여가활동을 위해 학교에서 지원한 사항=71,83,1
(표IV-35) 여가활동을 위해 가정에서 제공한 사항=73,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