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9
1. 연구목적 9
2. 연구범위 및 방법 11
II. 영상매체광고의 개념 고찰 12
1. 영상매체의 광고매체 정의 12
2. 영상매체의 종류 13
3. 영상매체의 특성 26
4. 영상매체의 기능 30
III. TV Illustration의 생성 배경 33
1. TV Illustration의 정의 및 특성 36
2. TV Illustration 역할 39
IV. TV매체광고의 Illustration Image 표현기법분석 41
1. TV매체광고특성에 따른 사진 sours 이미지와 Illustration sours 이미지 41
2. Illustration image 기법의 종류 43
3. TV매체광고에 있어서 Illustration image의 광고효과 분석 51
V. 결론 55
참고문헌 57
ABSTRACT 59
[그림 1] 애경산업의 퍼팩트 하나로 19
[그림 2] 쿠쿠전자의 쿠쿠전기 압력밥솥 20
[그림 3] 대우자동차의 매그너스 21
[그림 4] 배상면가주의 산사춘 21
[그림 5] 서울은행의 기업광고 22
[그림 6] 펩시콜라의 펩시트위스트 22
[그림 7] 유한킴벌리 44
[그림 8] empas-솔로탈출법 45
[그림 9] 기아 스포티지 47
[그림 10] 산사춘 48
[그림 11] 메가패스 50
[그림 12] 삼성전자-또 하나의 가족(아빠편) 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