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요약
목차
제1장 서론 10
제1절 문제제기 10
제2절 연구목적 11
제3절 연구방법 및 범위 11
1. 연구방법 11
2. 연구범위 12
제2장 이론적 배경 14
제1절 브랜드자산 14
1. 브랜드자산 14
2.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 15
제2절 고객만족 23
1. 고객만족의 개념 23
2. 고객만족의 선행연구 24
제3절 감정적 몰입 24
1. 감정적 몰입의 개념 24
2. 감정적 몰입의 선행연구 25
제4절 재방문의도 26
1. 재방문의도의 개념 26
2. 재방문의도의 선행연구 27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8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8
1. 연구모형 28
2. 가설설정 29
3.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 32
제2절 조사 설계 및 연구방법 36
1. 설문지 구성 36
2.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37
제4장 가설 검증 및 결과 해석 39
제1절 인구통계학적 일반적 특성 39
제2절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 44
1. 타당성검증 44
2. 신뢰성 검증 49
3. 상관관계 분석 50
4. 저(low)객단가와 고(high)객단가 두 집단 간 평균차이 검증 52
제3절 가설 검증 결과 53
1. 가설 1 검증 53
2. 가설 2 검증 54
3. 가설 3 검증 54
4. 가설 4 검증 55
5. 저(low)객단가 그룹과 고(high)객단가 그룹의 두 집단 별 가설의 검증 56
6. 가설 채택 여부 61
제5장 결론 64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64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68
참고문헌 69
설문지 74
〈표 2-1〉 브랜드자산에 대한 정의 14
〈표 2-2〉 브랜드자산의 구성요소에 대한 선행연구 15
〈표 2-3〉 브랜드충성도에 대한 정의 17
〈표 2-4〉 지각된 품질에 대한 정의 18
〈표 2-5〉 브랜드이미지에 대한 정의 20
〈표 2-6〉 브랜드인지도에 대한 정의 22
〈표 2-7〉 고객만족에 대한 정의 23
〈표 2-8〉 감정적 몰입에 대한 정의 25
〈표 2-9〉 재방문의도에 대한 정의 27
〈표 3-1〉 조작적 정의 35
〈표 3-2〉 설문지의 구성 37
〈표 4-1〉 인구통계학적 일반적 특성 40
〈표 4-2〉 외식업체 이용형태 41
〈표 4-3〉 외식업체 일반적 이용형태 42
〈표 4-4〉 브랜드자산의 타당성 분석 결과 45
〈표 4-5〉 고객만족의 타당성 분석 결과 47
〈표 4-6〉 재방문의도의 타당성 분석 결과 47
〈표 4-7〉 감정적 몰입의 타당성 분석 결과 48
〈표 4-8〉 신뢰도 분석 결과 49
〈표 4-9〉 상관관계분석 결과 51
〈표4-10〉 평균과 표준편차 51
〈표4-11〉 독립표본 T검정 결과 52
〈표 4-12〉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간의 회귀분석 결과 53
〈표 4-13〉 고객만족과 감정적 몰입 간의 회귀분석 결과 54
〈표 4-14〉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간의 회귀분석 결과 54
〈표 4-15〉 감정적 몰입과 재방문의도 간의 회귀분석 결과 55
〈표 4-16〉 저(low)객단가 그룹에서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간 회귀분석결과 56
〈표 4-17〉 고(high)객단가에서 브랜드자산과 고객만족 간 회귀분석 결과 57
〈표 4-18〉 저(low)객단가 그룹에서 고객만족과 감정적 몰입 간의 회귀분석... 58
〈표 4-19〉 고(high)객단가 그룹에서 고객만족과 감정적 몰입 간의 회귀분... 58
〈표 4-20〉 저(low)객단가 그룹에서의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간의 회귀분... 59
〈표 4-21〉 고(high)객단가 그룹에서의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간의 회귀분... 60
〈표 4-22〉 저(low)객단가 그룹에서의 감정적 몰입과 재방문의도 간의 회귀... 60
〈표 4-23〉 고(high)객단가 그룹에서 감정적 몰입과 재방문의도 간의 회귀... 61
〈표 4-24〉 가설검증결과 채택여부 62
〈그림 1-1〉 연구의 구성 13
〈그림 3-1〉 연구모형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