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8
I. 서론 10
1. 연구배경 10
2. 연구목적 13
II. 이론적 배경 15
1. 커피의 개념 15
2. 커피 구매속성 17
3. 고객만족 19
III. 연구방법 21
1. 연구모형 21
2. 가설 설정 22
가. 원두커피 구매속성과 고객만족과의 관계 22
3. 조사대상 및 기간 23
4.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 구성 24
가. 원두커피의 구매속성 24
나. 고객만족 25
다. 설문지 구성과 내용 25
5. 분석방법 26
IV. 연구 결과 27
1.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학적 특성 27
2. 원두커피 구매속성 요인의 기술통계량 29
3.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30
가. 원두커피 구매속성 30
나. 고객만족 33
4. 가설 검증 34
가. 각 변수간 상관관계 검증 34
나. 가설의 검증 35
V. 결론 및 제언 37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37
2.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 40
참고문헌 41
설문지 45
〈Table 1-1〉 The consumption rate of instant coffee and ground coffee in the world 11
〈Table 4-1〉 Demographic characteristics of the respondents 28
〈Table 4-2〉 Descriptive analysis of selection attributes for coffee 29
〈Table 4-3〉 Reliability analysis and factor analysis of selection attributes of Coffee 32
〈Table 4 4〉 Reliability analysis and factor analysis of user's satisfaction 33
〈Table 4-5〉 Correlation analysis of concepts 34
〈Table 4-6〉 The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on user's satisfaction 36
〈Figure 3-1〉 Research model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