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8
1.1. 연구의 배경 8
1.2. 연구의 목적 12
제2절 논문의 구성 15
제2장 기존문헌 검토 및 이론적 논의 16
제1절 리타게팅 광고 16
2.1.1. 리타게팅 광고의 정의 16
2.1.2. 리타게팅 광고와 개인화 서비스(Personalized service) 17
2.1.3. 리타게팅 광고의 문제점 18
제2절 듀코프(Ducoffe)의 웹 광고태도모델 20
2.2.1. 광고의 정보성 20
2.2.2. 광고의 오락성 20
2.2.3. 광고의 방해성 21
제3절 개인화 22
2.3.1. 지각된 관련성(Perceived Relevance) 23
제4절 프라이버시(Privacy) 인식 24
2.4.1. 프라이버시 24
제3장 연구 모형 및 연구 가설 26
3.1. 연구모형 26
3.2. 연구가설 27
제4장 연구방법 28
제1절 연구방법 및 자료수집 28
4.1.1. 연구대상 및 분석방법 28
4.1.2. 변수의 조작적정의 29
제2절 분석 결과 34
4.2.1. 표본 특성 34
4.2.2. 위계적 회귀분석 35
4.2.3. 가설 채택 여부 37
제5장 결론 38
5.1. 연구결과 및 시사점 38
5.2.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 41
참고문헌 42
부록: 설문지 49
표 2-1. 리타게팅과 개인화 서비스 비교 18
표 4-1. 연구 변수의 측정 항목 32
표 4-2. 요인 간 상관계수 분석 결과 33
표 4-3. 설문조사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속성 34
표 4-4. 리타게팅 광고 이용의도에 관한 위계적 회귀분석 결과 36
표 4-5. 가설과 그 채택 여부 37
그림 1-1. 듀코프(Ducoffe, 1996)의... 13
그림 3-1. 연구모형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