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9
국문초록 11
제1장 서론 13
제1절 문제의 제기 13
제2절 연구의 목적 14
제3절 연구의 구성 15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17
제1절 주방시설속성 17
1. 호텔주방의 개념 17
제2절 호텔주방설비속성의 이론적 개념 18
1. 주방설비속성 18
제3절 직무만족의 이론적 배경 27
제4절 직무성과의 이론적 배경 28
제5절 선행연구 29
1. 호텔주방설비속성과 직무만족에 관한 선행연구 29
2. 호텔주방설비속성과 직무성과에 관한 선행연구 30
3.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관한 선행연구 33
제3장 연구 설계 34
제1절 연구모형과 가설설정 34
1. 연구모형 34
2. 가설설정 35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37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7
제3절 조사 개요 39
1. 예비조사 39
2. 표본설계 40
3. 설문지 구성 40
4. 연구 방법 42
제4장 실증분석 43
제1절 인구 통계적 특성 43
1. 인구 통계학적 특성 43
제2절 측정척도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증 45
1. 주방설비속성의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검증 45
2. 직무만족의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검증 47
3. 직무성과의 타당성 분석 및 신뢰도 검증 48
제3절 상관관계분석 49
제4절 가설의 검증 50
1. 호텔주방설비속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50
2. 호텔주방설비속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51
3. 직무만족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53
4. 가설의 평가 및 검증결과 54
제5장 결론 55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55
1. 연구결과의 요약 55
2. 연구의 시사점 57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과제 59
참고문헌 60
부록 68
〈표 3-1〉 표본 설계 40
〈표 3-2〉 설문지 구성표 41
〈표 3-3〉 연구 방법 42
〈표 4-1〉 인구 통계적 특성 44
〈표 4-2〉 타당성 검증을 위한 호텔주방설비속성의 요인분석 결과 46
〈표 4-3〉 직무만족의 요인분석 결과 47
〈표 4-4〉 직무성과의 요인분석 결과 48
〈표 4-5〉 상관관계 분석 결과 49
〈표 4-6〉 호텔주방설비속성과 직무만족의 회귀분석 결과 50
〈표 4-7〉 호텔주방설비속성과 직무성과의 회귀분석 결과 52
〈표 4-8〉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의 회귀분석 결과 53
〈표 4-9〉 연구가설의 검증결과 요약 54
〈그림 1-1〉 연구 흐름도 16
〈그림 2-1〉 한식주방의 동선 21
〈그림 3-1〉 연구모형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