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소셜 미디어 인스타그램은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스토리"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Boomerang, mentions, swipe-up"등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과거 공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조사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이용하는 전 세계 일일 사용자는 2018년 6월 현재 약 4억 명에 달합니다.
스냅챗과 비교해보면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게시물을 올릴 때 다른 인스타그램 사용자를 태그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달리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이용자와 다른 이용자들간의 상호 작용은 일대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에 비해 이용자들간의 거리가 더 가깝습니다.
일련의 분석, 이용과 충족 이론 (U&G)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에 대한 사용자의 행동을 토론하는 데 광범위하게 적용됩니다. 본 연구에서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이 많아 이용과 충족 이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지속적인 사용에 어떤 요소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연구했습니다. 이 연구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대한 이용자의 지속적인 의도를 향상시킬 수있는 몇 가지 제안도 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