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7
제1장 서론 10
제1절 문제의 제기 10
제2절 연구의 목적 12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2
1. 연구의 방법 12
2. 연구의 범위 15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 16
1. 소규모 케이터링의 개념 및 특성 16
2. 소규모 케이터링에 관한 선행연구 17
제2절 선택속성의 이론적 고찰 18
1. 선택속성의 개념 및 특성 18
2. 선택속성의 선행연구 19
제3절 고객만족 24
1. 고객만족의 개념 및 특성 24
제4절 추천의도 26
제5절 고객지향성 28
제3장 연구설계 30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30
1. 연구모형의 설계 30
2. 연구가설의 설정 30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설문지의 구성 35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35
제3절 설문지의 구성 40
제4절 조사 설계 및 분석방법 41
1. 조사 설계 41
2. 분석 방법 42
제4장 실증 분석 44
제1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이용실태 44
1. 인구통계학적 특성 44
제2절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46
1)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 선택속성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7
2) 고객만족 및 추천의도 그리고 고객지향성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9
3) 연구 구성개념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50
제3절 연구 가설의 검정 52
1.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52
2. 고객만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53
3.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의 선택속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54
4. 고객지향성이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 선택속성과 고객만족간의 관계에미치는 영향 55
5. 가설의 검증 결과 요약 57
제5장 결론 58
제1절 연구결과 요약 58
제2절 연구의 시사점 60
1. 시사점 60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과제 61
참고문헌 62
Abstract 70
설문지 73
〈표 3-1〉 변수의 측정항목 및 척도 40
〈표 3-2〉 표본 설계 42
〈표 3-3〉 분석 방법 43
〈표 4-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5
〈표 4-2〉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 선택속성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8
〈표 4-3〉 고객만족, 추천의도, 고객지향성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 49
〈표 4-4〉 측정변인 간의 상관관계 분석결과 51
〈표 4-5〉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간의 다중회귀분석 결과 52
〈표 4-6〉 고객만족과 추천의도간의 단수회귀분석 결과 54
〈표 4-7〉 소규모 케이터링전문점의 선택속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55
〈표 4-8〉 분위기와 고객만족간의 관계에서 고객지향성의 조절효과 검증 56
〈표 4-9〉 인적서비스와 고객만족간의 관계에서 고객지향성의 조절효과 검증 56
〈표 4-10〉 가설 검증 결과 요약 57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4
〈그림 3-1〉 연구모형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