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요약
목차
제1장 서론 9
제1절 문제제기 9
제2절 연구목적 10
제3절 연구방법 및 범위 12
1. 연구방법 12
2. 연구범위 12
3. 연구흐름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커피전문점 15
1. 커피전문점 개념과 시장현황 15
2.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 18
제2절 라이프스타일 20
1. 라이프스타일의 개념 20
2. 라이프스타일의 선행연구 21
3. 라이프스타일의 측정 22
제3절 서비스품질 24
1. 서비스품질의 개념 24
2. 서비스품질의 선행연구 25
3. 서비스품질의 측정 27
제4절 만족도 29
1. 만족도의 개념 29
2. 만족도의 선행연구 30
제5절 재방문 31
1. 재방문의 개념 31
2. 재방문의 선행연구 32
제3장 연구설계 34
제1절 연구모형 34
제2절 연구가설 35
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척도 36
제4절 자료수집과 분석방법 37
제4장 실증분석 39
제1절 인구 통계적 및 일반적 특성 39
제2절 측정항목의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44
제3절 상관관계 분석 49
제4절 가설검증 51
제5장 결론 59
제1절 연구의 요약 59
제2절 연구의 시사점 61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연구방향 65
참고문헌 66
설문지 75
Abstract 84
〈표 2-1〉 커피 및 대용품 수입·수출현황 16
〈표 2-2〉 커피 수입량과 커피 전문점수 현황 16
〈표 2-3〉 주요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디지털 경영 현황 17
〈표 2-4〉 서비스품질에 관한 선행연구 26
〈표 2-5〉 고객이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10가지 차원 28
〈표 3-1〉 표본설계 38
〈표 4-1〉 인구 통계적 특성 및 일반적 특성 41
〈표 4-2〉 커피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결과 45
〈표 4-3〉 서비스품질의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결과 47
〈표 4-4〉 만족, 재방문의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결과 49
〈표 4-5〉 변수 간의 상관관계 분석 50
〈표 4-6〉 라이프스타일이 서비스품질 유형성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1
〈표 4-7〉 라이프스타일이 서비스품질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2
〈표 4-8〉 라이프스타일이 서비스품질 응답성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3
〈표 4-9〉 라이프스타일이 서비스품질 확신성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3
〈표 4-10〉 라이프스타일이 서비스품질 공감성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4
〈표 4-11〉 서비스품질이 커피전문점 만족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5
〈표 4-12〉 서비스품질이 커피전문점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6
〈표 4-13〉 커피전문점에 대한 만족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의 검증결과 57
〈표 4-14〉 연구가설 검증결과 58
〈그림 1-1〉 연구흐름도 14
〈그림 3-1〉 연구모형 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