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제1장 서론 10
제1절 연구 필요성과 연구 목적 10
1. 연구 필요성 10
2. 연구 목적 12
제2절 연구 방법과 논문 구성 14
1. 연구 방법 14
2. 논문 구성 15
제2장 중국 주얼리의 역사 16
제1절 중국 주얼리 16
1. 중국 주얼리의 개념 16
2. 중국 주얼리 현황 17
제2절 중국 주얼리의 발전 20
1. 원시시대 20
2. 진한시대 21
3. 수당시대 21
4. 명청시대 22
5. 근대시대 23
6. 현대시대 27
제3절 중국 주얼리의 구분 29
제3장 중국 주얼리의 특징 30
제1절 중국 주얼리 산업의 특징 30
제2절 중국 주얼리 산업 소비의 특징 35
제4장 중국 주얼리 산업의 미래 38
제1절 중국 주얼리 산업의 현황 38
1. 주얼리 브랜드 41
2. 주얼리 기업 42
제2절 중국 주얼리 산업의 발전 47
1. 중국 주얼리 산업의 발전요인 47
2. 중국 주얼리 산업의 발전방안 48
3. 중국 주얼리 산업의 마케팅 전략 58
제5장 결론 63
제1절 연구 결과 요약 및 연구의 시사점 63
1. 연구 결과 요약 63
2. 연구의 시사점 65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제언 66
참고문헌 67
Abstract 70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