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개요=45,47,1
I.1.컴퓨터의 교육적 잠재성=45,47,3
I.2.컴퓨터 보조수업(CAI)의 발전=47,49,1
I.3.컴퓨터 교육의 세계적 추세와 경향=47,49,2
II.컴퓨터의 교사적 활용=48,50,1
(1)반복연습형 CAI=48,50,2
(2)개인교수형 CAI=49,51,1
(3)시뮬레이션형 CAI=49,51,1
(4)게임형 CAI=49,51,2
III.컴퓨터의 도구적 활용=50,52,1
(1)스프레드쉬트=50,52,1
(2)데이타베이스운영프로그램=50,52,2
(3)워드프로세서=51,53,2
IV.컴퓨터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의 활용=52,54,1
1)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CMCS)=52,54,2
2)CMCS의 장단점과 교육의 잠재성=53,55,2
V.맺음말=54,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