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125,127,1
1.연구의 필요성=125,127,1
2.연구의 목적=125,127,2
3.연구의 범위 및 제한점=126,128,1
4.용어의 정의(부록1참조)=126,128,1
II.실태조사=126,128,1
1.조사내용 및 방법(연구반, 비교반)=126,128,1
2.실태 조사 결과 분석=126,128,4
III.이론적배경(생략)=129,131,1
IV.실천과제 설정=129,131,1
1.실천과제1=129,131,1
2.실천과제2=129,131,1
3.실천과제3=129,131,1
V.연구의 방법 및 절차=129,131,1
1.연구대상 및 기간=129,131,1
2.연구의 절차=129,131,2
3.연구 도구 및 자료 처리 방법=130,132,1
VI.지도의 실제=130,132,1
1.실천과제 1의 실행=130,132,2
2.실천과제 2의 실행=131,133,2
3.실천과제 3의 실행=132,134,2
VII.실천결과 및 분석=133,135,1
1.연구반과 비교반의 지능과 학력 비교분석=133,135,1
2.수학과 학력 변화의 비교분석=133,135,2
3.학습보충 프로그램의 활용과 상담 활동 결과 분석=134,136,2
VIII.결론=135,1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