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164,166,1
A.연구의 필요성=164,166,1
B.연구의 목적=164,166,1
II.이론적 배경=164,166,1
A.학교에서의 지도 과제(생략)=164,166,1
B.학생 비행의 원인과 예방지도(생략)=164,166,1
C.상담 지도와 학생 이해(생략)=164,166,1
III.실태조사=165,167,1
A.조사시기:92.4월중=165,167,1
B.조사내용 및 방법=165,167,1
C.조사결과:내용 생략=165,167,1
IV.실천과제의 설정=165,167,1
V.연구방법=165,167,1
A.연구대상=165,167,1
B.연구기간:92.4.1~93.2.20(11개월간)=166,168,1
C.연구절차(생략)=166,168,1
VI.연구의 실제=166,168,1
A.[과제1]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한 자신의 정확한 이해지도=166,168,2
B.[과제2]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한 규범준수 지도=167,169,3
C.[과제3]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한 상담 지도=169,171,3
VII.실행결과=171,173,1
A.[과제1]의 실행결과=171,173,1
B.[과제2]의 실행결과=171,173,3
C.[과제3]의 실행결과=173,175,1
VIII.결론=173,1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