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한국교육과 문화교육의 어긋난 관계=67,73,3
2.입시교육의 과다와 문화교육의 실조=69,75,4
3.삶을 위한 문화교육으로서 민속문화의 의미=73,79,5
4.민속문화의 본질적 속성과 자연친화 교육=77,83,6
5.사람을 주체화시키는 민속문화의 교육적 기능=82,88,7
6.사람을 성숙시키는 민속문화의 교육적 의미=88,94,7
7.민속문화의 의도적 교육 관행과 민속놀이 교육=94,100,6
8.민속문화의 교육적 의미와 교육의 민주성=99,105,6
9.교육 또는 교육학과 민속 또는 민속학=104,110,5
토론:'한국 민속 문화의 교육적 의미와 기능'에 대한 논평/김선풍=109,1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