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음악작품의 존재론이라는 문제=1,5,2
1.음악작품 존재론의 제이론들(견해)=2,6,2
(1)관념론적 견해=3,7,2
(2)유명론적 견해=4,8,2
(3)실재론적 견해=5,9,1
2.레빈슨 음악작품 존재론의 위치와 특징=5,9,1
(1)레빈슨 이론의 위치=5,9,2
(2)역사주의·맥락주의적 관점=6,10,2
3.레빈슨의 음악작품 존재론=8,12,1
(1)실재론적 구조주의에 대한 반론=8,12,5
(2)레빈슨의 음악작품 정의방식의 제안=12,16,5
(3)음악작품과 공연과의 관계=16,20,2
4.반론과 그에 대한 레빈슨의 답변=17,21,2
(1)세밀한 개별화에 대한 문제제기=18,22,3
(2)창안된 유형의 개념에 대한 문제제기=20,24,2
맺음말=2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