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45,48,2
I. 서론=46,49,1
1. 연구의 필요성=46,49,2
2. 연구 목적=47,50,1
3. 연구 방법=47,50,3
4/3. 용어 정의=49,52,1
5/4. 연구의 제한=49,52,1
II. 전문대학에 적합한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 접근=50,53,3
III. 전문대학에 적합한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 개발=53,56,1
1. ICT 활용 안내중심 강의식 교수학습 모형=53,56,2
2. ICT 활용 안내중심 실험ㆍ실습식 교수학습 모형=54,57,1
3. ICT 활용 토론중심 교수학습 모형=55,58,1
4. 온라인 토론중심 교수학습 모형=56,59,2
5. ICT 활용 생산중심 교수학습 모형=57,60,2
6. ICT 활용 개별 생산중심 교수학습 모형=58,61,2
IV. 전문대학에 적합한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의 적용방안=59,62,1
1.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모형의 선택=60,63,2
2. 교수학습 모형에 따른 지도안 작성=61,64,3
3. 모형 활용시 유의할 사항=63,66,2
V. 결론 및 제언=64,67,1
1. 결론=64,67,2
2. 제언=65,68,1
참고문헌=65,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