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학 기초학습부진학생 집단의 특징 연구 / 李大植 ; 崔種根 ; 全允姬 ; 金延眞 1
논문 요약 1
I. 연구의 목적 및 연구문제 2
1. 문제 제기 2
2. 연구문제 6
3. 용어의 정의 6
II. 이론적 배경 7
1. 수학학습장애 개념의 정의 7
2. 수학학습부진 혹은 수학학습장애 관련 변인 8
3. 수학학습장애 진단과 판별의 방향 9
4. 수학학습장애 진단·선별 방안으로서 처리과정결함모델의 적용가능성과 전망 12
III. 연구 방법 13
1. 연구 대상 13
2. 검사 도구 13
IV. 연구 결과 18
1. 기초학습부진학생과 일반학생 간 특징 비교 18
2. 부진학생 집단 내 비교 23
3. 정보처리능력, 수학 기본학습 기능에 의한 판별분석 27
V. 논의 및 결론 30
참고문헌 34
Abstract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