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온라인 커뮤니티의 브랜드화를 위한 감성적 구축단계 / 이혜주 ; 손윤경 ; 李順女 1
〈Abstract〉 1
I. 서론 2
1. 연구의 목적 2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3
II. 온라인 커뮤니티의 특성 3
1. 온라인 커뮤니티의 개념 3
1)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의 3
2) 온라인 커뮤니티의 시대적 특성 6
3) 온라인 커뮤니티의 유형별 특성 8
2. 온라인 커뮤니티의 브랜딩을 위한 상호작용성 9
1) 온라인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성(interactivity) 9
2) 온라인 커뮤니티의 브랜딩을 위한 상호작용성 11
III. 온라인 커뮤니티의 감성적 형성단계를 통한 브랜드 전략 13
1. 온라인 커뮤니티의 감성적 브랜드 전략 13
1) 온라인 커뮤니티의 브랜드 창출 효과 13
2)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한 기업과 고객의 상호작용성 14
2. 온라인 커뮤니티의 감성적 형성단계 14
1) 인지 단계 : 생성단계 15
2) 애착단계 : 활성화단계 16
3) 문화단계 : 전파단계 18
4) 프로슈머 단계 : 성숙단계 18
IV. 결론 19
참고문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