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도권 지역 초등학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실태 조사 : 교사 행동 평정을 중심으로 / 유연주 ; 조윤경 1
요약 1
I.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II. 연구방법 4
1. 연구 과정 4
2. 연구대상 4
3. 연구 도구 7
4. 자료분석 9
III. 연구 결과 9
1.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의 선별 10
2.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하위유형 및 공존장애 11
3.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학업 수행 및 학급 행동 12
4.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특성들 간의 상관관계 13
5.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의 하위유형 성별 차이 14
6.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아동의 하위유형 저학년·고학년 차이 15
IV. 논의 및 결론 15
참고문헌 19
Abstract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