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건강-의료계통 관련 전공자를 위한 해부학교육에서 Blended Learning의 적용 및 효과분석 / 김지희 ; 문태영 ; 박정현 1
요약 1
1. 서론 1
1.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1.2. 연구의 목적 3
2. 연구 방법 3
2.1. 설문조사 대상 3
2.2. Blended learning의 구성 3
2.3. 가상강의 컨텐츠 제작 4
2.4. 면대면 강의, 실습 및 강의 평가 5
2.5. 조사도구 및 자료처리 6
3. 연구결과 7
3.1. 설문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7
3.2. 가상강의의 경험유무 7
3.3. Blended learning에 대한 만족도, 활용가능성 및 효과 8
3.4. Blended learning에 따른 수업 난이도 8
3.5. Blended learning에 따른 개선점 9
3.6. Blended learning에 따른 운영의 적절성 10
4. 고찰 10
참고문헌 14
Abstract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