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상파 MMS 이용의사에 대한 선택 요인 및 잠재적 시장 예측 / 김영석 ; 성동규 1
[요약] 1
I. 문제제기 2
II. MMS 선택 요인 및 시장 예측 방안 4
1. 지상파 멀티모드서비스(MMS: Multi Mode Service) 4
2. 수용자의 미디어선택 요인 5
3. 미디어에 대한 수요예측 9
III. MMS에 대한 잠재적 시장 분석방법 11
1. 연구설계 11
2. 변인 설명 12
IV. 분석결과 14
1. MMS 이용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분석 14
2. MMS 잠재 시장 규모 및 특성 예측 15
3. MMS 유형별 개별 방송매체 이용 비율 17
V. 결론 및 제언 23
■ 참고문헌 25
■ Abstract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