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CT 학습부진아를 위한 교수-학습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장준형 ; 이재호 1
요약 1
ABSTRACT 1
1. 연구의 필요성 2
2. 이론적 배경 2
2.1. 학습부진아의 개념 2
2.2. 학습부진아의 원인 3
2.3. ICT 리터러시 검사도구 3
3. 연구 방법 3
3.1. 연구의 설계 3
3.2. 연구 대상 4
3.3. 검사도구 4
4. 결과 분석 및 논의 4
4.1. ICT 학습부진아 판별검사 결과 군집분석 5
4.2. ICT 학습부진아 특성분석 결과 5
4.3. 교사의 인식 조사 결과 6
5. ICT 학습부진아 예방을 위한 교수-학습시스템 7
5.1. ICT학습부진아 특성 및 교사 인식의 시사점 7
5.2. 교수-학습 시스템의 개발 7
6. 결론 8
참고문헌 9
저자소개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