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제단원 중심 통합학습과 통합수행평가의 설계 방안 탐색 / 신재한 1
■ 요약 ■ 1
I. 서론 1
II. 통합교과와 통합교육과정의 문제점 3
1. 통합교과의 개념과 문제점 3
2. 통합교육과정의 개념과 문제점 3
III. 주제중심 통합학습 5
1. 주제중심 통합학습의 개념 5
2. 주제중심 통합학습의 모형 5
3. 선행 연구 고찰 7
IV. 주제단원 중심 통합학습과 통합수행평가의 설계 8
1. 주제단원 중심 통합학습 설계 방향 8
2. 주제단원 중심 통합학습과 통합수행평가 설계 8
V. 주제단원 중심 통합학습과 통합수행평가의 실제 9
1. 계획(교육과정 분석) 단계 9
2. 설계 단계 10
3. 실행 단계 14
4. 평가·정리 단계 15
VI. 결론 및 제언 16
■ 참고문헌 17
Abstract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