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내 패키지SW의 소비자 계층 분석 /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정책연구센터 편 1
[머리글] 1
1. 서론 2
2. 국내 주요 패키지 SW의 소비자 계층 분석 2
ERP, 외국계 매출 점유율 75% 넘어서 4
CRM, 외국계 매출 점유율 80% 5
SCM, 외국계 매출 점유율 70% 6
BI & DBMS, 외국계가 독점 7
협업 & BPM, 국내 업체들이 시장 주도 9
3. 결론 : 국산 패키지 SW의 시장 확대를 위한 제언 12
규모 및 투자의 영세성 극복 12
국산 패키지 SW의 안정성, 품질, 테스팅 강화 13
타 패키지 SW와의 연동 & 융·복합화 추진 13
패키지 고도화 및 SaaS와 같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도입 14
고객 서비스 마인드 개선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