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대안평가 개발의 필요성과 인지 복잡성(Cognitive Complexity) 개념이 주는 시사점 / 정은주 1
요약 1
I. 서론 1
II. 특수교육대상 학력평가제 및 평가조정제 추진계획의 문제점 4
1. 학력평가제 및 평가조정제 도입의 목적 및 추진계획 4
2. 학력평가제 및 평가조정제 추진계획의 문제점 5
III. 인지 복잡성(Cognitive Complexity)의 개념과 시사점 7
1. 인지 복잡성 고려의 배경 7
2. 인지 복잡성 개념 9
3. 인지 복잡성 개념이 지속적 학업문제를 가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대안평가 개발에 주는 시사점 12
IV. 결론 및 제언 14
참고문헌 15
Abstract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