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우리나라 7대 특별시, 광역시인 서울, 부산, 대구, 인천, 대전, 광주 및 울산시의 시청 홈페이지에 실린 통계자료사이트의 관리 실태를 조사하였다. 10여명 전담직원들로 구성된 서울시를 제외하면 평균 4~5명이 업무를 전담하고 있었고, 통계자료 사이트까지의 접근성, 통계자료 찾기 및 정보 획득의 수월성, 통계자료의 다양성, 정확성, 및 최신자료수록 여부 등을 조사하였다. 다양한 통계자료가 제공되고 있으며, 시청 홈페이지까지 그리고 통계자료 사이트로의 접근성은 7개 도시 모두 대체로 양호하였다. 그러나 광주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도시에서는 원하는 통계자료를 찾아가는 절차가 쉽지 않았으며, 7개 도시 모두 최신자료로의 업데이트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었다. 같은 내용의 통계자료가 여러 곳에 중복 개재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하나의 화일로 체계적으로 제공되지 못하였다. 통계청 자료와 비교해 본 결과 대전, 울산, 광주광역시청에서 일치되지 않는 자료가 일부 발견되었다. 일본 오사카시청 홈페이지에 수록된 통계자료사이트도 분석하여 참고 하였다. 현재 나타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시급하고 중요한 것은 운영자 중심의 사고에서 이용자 중심의 사고로 큰 전환이 있어야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