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국가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 전문가의 문제 인식과 변화 요구 / 이미숙 ; 변희현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 방법 3
1. 조사 연구 3
2. 문헌 연구 6
III. 이론적 배경 6
1. 국가 교육과정의 전체적 구성 체제 6
2. 필수 교과 구성 체제 8
3.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 9
IV. 국가 교육과정에 대한 교육 전문가 의견 분석 9
1. 국가 교육과정의 전체적 구성 체제에 대한 문제 인식 및 요구 9
2. 필수 교과 구성 체제에 대한 문제 인식 및 요구 13
3. 교육과정 운영 관련 자율성에 대한 문제 인식 및 요구 15
V. 결론 및 제언 18
후주 22
참고문헌 23
Abstract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