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청각장애학생과 건청학생의 정서 특성과 국어과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 최상배 ; 고영춘 ; 고흥 1
《요약》 1
I. 서론 1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4
3. 연구 절차 5
4. 자료 처리 5
III. 연구 결과 5
1. 청각장애학생과 건청학생의 정서 특성 5
2. 정서와 학업성취와의 관계 7
IV. 논의 15
1. 청각장애학생과 건청학생의 정서적 특성의 차이 15
2. 정서적 특성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17
V. 결론 및 제언 18
1. 결론 18
2. 제언 19
참고문헌 20
〈Abstract〉 22
〈부록〉 응답지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