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와인의 국가별 브랜드 선택속성과 중요도 및 만족도 분석 / 강찬호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2
1. 국가 브랜드의 의의 2
2. 국가브랜드 중요도 3
3. 와인브랜드의 중요성 4
4. 와인레이블의 특성 및 중요성 4
5. 고객들의 와인 선택속성 6
III. 연구방법 7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8
2. 설문의 구성 8
IV. 실증분석 9
1. 표본의 특성 9
2. 인구통계적 특성별 와인의 국가별 브랜드 선택속성과 중요도 분석 10
3. 애용하는 국가브랜드별 만족도 차이 검정 12
V. 결론 12
참고문헌 14
Abstract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