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문화예술경영의 경영학적 토대와 창의적 확산 / 박신의 1
[요약] 1
I. 서론 - 예술과 경영, 행복한 결합은 어느 선까지? 2
II. 예술경영의 경영학적 토대와 쟁점 4
1. 예술경영의 탄생과 경영학적 접근 5
2. 예술제도의 역학관계와 경영학의 역할 7
3. 문화경제학적 성과와 예술경영 11
III. 21세기 문화예술경영의 환경 변화와 확산 15
1. 예술경영에서 문화예술경영으로 16
2. 창조경영과 문화예술경영 19
3. 문화예술 NPO 및 사회적 기업 23
IV. 결론 - 존 러스킨을 생각하며 27
[참고문헌] 30
I. 국내문헌 30
II. 외국문헌 31
[Abstract]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