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이동통신사의 멤버십 가입 효과 분석 및 가맹점 포지셔닝 연구 / 전희주 1

요약 1

1. 서론 1

2. 멤버십 가입고객 특성 및 제휴 업종별 이용 특성 3

2.1. 분석 고객 정의 및 맴버십 가입고객 특성 3

2.2. 고객 등급별 고객 특성 4

2.3. 멤버십 제휴 업종별 이용 특성 4

3. 멤버십 가입 및 멤버십 등급별 고객유지 효과 5

4. 가맹점 포지셔닝 분석 6

5. 결론 및 제언 8

참고문헌 9

Abstract 10

초록보기

본 연구의 목적은 국내 이동통신사의 하나인 A사의 자료를 이용하여 멤버십 가입 효과 및 멤버십 가맹점들에 대한 포지셔닝 분석에 있다. 멤버십 가입이 고객 등급에 따라 이동통신사의 해지율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한 결과, 멤버십 가입은 이동통신사 해지율 감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고, 그 가운데 고객 등급이 높을수록 멤버십 가입은 해지율 감소에 더 큰 영향을 주는 결과를 보였다. 그러나 고객 등급이 가장 낮은 일반 등급은 멤버십 가입의 효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멤버십 가맹점들이 멤버십 이용고객들에게 어떻게 포지셔닝 되고 있는지를 대응분석에 의한 2차원 도식화를 통해 쉽게 표현하였다. 멤버십 가맹점들의 이용고객들에 대한 포지셔닝을 살펴본 결과, 같은 업종에 속하는 멤버십 가맹점일지라도 고객들에게 다르게 포지셔닝되는 다수의 가맹점들이 발견되었다. 이 들 가맹점들은 향후 같은 업종일지라도 서로 다른 차별적인 마케팅 방법이 적용되어야 할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membership program and is to analyze positioning of membership merchant using data of A mobile telephone company, As a result of the effect of membership, the membership subscription had a positive effect on reducing churn rate. Churn rate trends to be more decreased as membership grade is higher. However, the general grade customers are not much different despite of membership subscription. As a result of the positioning analysis, it was shown that even though membership merchants are included in the same category, membership merchants of the same category may be differently recognized by customers.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80세 이상 초고령 인구 추정방법 비교연구 김기환 ;이학민 ;정승환 pp.685-696

보기
한국 노인의 생애주기별 성공적인 노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미혜 pp.697-715

보기
재가 치매노인 가족의 가족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경숙 ;최은숙 pp.717-731

보기
수량화방법을 이용한 장애인의 고용변화 추이 남기성 ;천영민 ;황기돈 pp.733-744

보기
기부지속의사 및 기부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장애인 복지관을 중심으로 이요행 ;김성회 pp.745-761

보기
바비튜레이트 혼수요법의 임상적용결과 및 예후영향인자 분석 김정숙 pp.763-780

보기
응급전문간호사의 전문가적 실무수행 분석 김진현 ;김명애 ;김미원 ;김경숙 ;유정숙 ;이은희 pp.781-796

보기
중환자실 면회규정 실태 및 간호사의 면회시간에 대한 태도 김미라 ;강희선 ;김경희 ;이원영 pp.797-810

보기
입원한 허혈성 심질환자의 우울 관련 요인 황선경 pp.811-823

보기
금연변화단계별 변화과정, 의사결정균형, 흡연유혹상황 및 금연각오의 차이 김주성 ;이선옥 pp.825-838

보기
기혼 여성의 결혼 전 건강검진 이행예측요인 신유정 ;김윤희 ;김정순 pp.839-850

보기
중년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한 태극권 운동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이윤미 pp.851-863

보기
에니메이션을 이용한 관심전환중재가 학령전기 입원아동의 정맥주사시 통증과 두려움에 미치는 효과 정경임 ;배영순 ;이지원 pp.865-875

보기
병원간호사의 통제소재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직무소진에 관한 연구 김영희 ; 김경은 ; 최정현 pp.877-891

보기
셀프리더십 프로그램이 간호대학생의 정신건강 및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효과 어용숙 pp.893-908

보기
간호대학생의 분만실 실습기관별 간호수행 경험과 간호수행 자신감 윤미선 ;조주연 pp.909-921

보기
귀인 성향에 따른 스트레스와 학교 적응의 차이 연구 감자영 ;허균 pp.923-933

보기
교사와 학생의 광고관련 인식 비교 연구 차영란 ;김준교 pp.935-947

보기
남한지역 봄철 안개발생에 대한 이 범주 예측모형 개발 손건태 pp.949-960

보기
기본적인 연관기준값을 이용한 연관성 순위 결정 함수의 개발 박희창 pp.961-971

보기
이동통신사의 멤버십 가입 효과 분석 및 가맹점 포지셔닝 연구 전희주 pp.973-982

보기
네트워크 침입 탐지를 위한 의사결정나무 모형 적용에 대한 연구 유성진 ;김휘강 pp.983-996

보기
공장용지 추정을 위한 표본설계 및 표본조사에 의한 수요예측 한근식 ;정형철 pp.997-1008

보기
이미지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중심가로 경관분석 김형보 ;박태진 pp.1009-1019

보기
원산지표시제(COOL)의 경제적 효과 분석 :농·축산물을 중심으로 강명주 pp.1021-1033

보기
베트남에서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한국산 수입상품 구매의사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노승혁 pp.1035-1051

보기
내국인과 외국인 템플스테이 참가자간의 참가동기 및 만족도에 관한 비교 연구 전재균 ;전창현 ;현경호 pp.1053-1065

보기
심적 시뮬레이션 유형이 확장브랜드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곽준식 ;곽원일 pp.1067-1076

보기
상장사 임직원의 스톡옵션 행사와 직급별 정보효과 홍종운 ;박형진 pp.1077-1087

보기
정보전이 효과에 대한 실증 연구 :원주와 ADR을 중심으로 김재복 ;강상훈 pp.1089-1100

보기
코폴라를 이용한 이변량 일반화 음이항 모형에서 독립성에 대한 검정 정병철 ;이동희 pp.1101-1112

보기
영과잉-포아송분포에서 추정량 비교 김경무 ;엄희정 pp.1113-1124

보기
부분선형모형에서 덧편잔차 그림을 이용한 이상치 검색 서한손 ;윤민 pp.1125-1133

보기
다구치 분석과 분산반응표면 분석을 활용한 최적점 탐사 정형철 pp.1135-1148

보기
다중 반응표면식의 최적화 이우선 pp.1149-1159

보기
7 × 7 균형불완전블럭모형의 검정력 비교 최영훈 pp.1161-1172

보기
Test Procedure for the Multivariate Data under the Additive Hazards Assumption 박효일, 홍승만, 박정섭 pp.625-639

An IP Analysis of Eco-Tourism Attractiveness from Foreign Expert' Perspectives: In Case of Sunchon Bay 장양례, 윤유식 pp.573-584

Comparative Studies of the Reliability Estimation for a Shared Load System with Lognormal Distribution 김희재 pp.641-650

Modified Method on Confidence Intervals for Variance in Two-Factor Nested Variance Components Model 강관중 pp.651-662

Differential Effects of Driver's Cognitive Failure and Driving Confidence on Driver's Behavior : Interactive or Orthogonal? 주미정, 이재식 pp.595-607

A Study on the Bus Rapid Transit System and Planning in Vientiane Lao PDR 윤항묵, 윤상복 pp.671-684

Engineering-technology English Syllabus Design based on Needs Analysis of Teachers and Students in Technical High Schools 남보열, 정태섭, 김남국 pp.609-623

Execution Qualities Under Financial Crisis : 2008 Financial Crisis Case 이관영 pp.585-593

Aggregated Ratio Imputation for e-Business Survey 한태인 pp.663-670

참고문헌 (1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Data Mining Application for Increasing M Customer Center Use of A Mobile Telecom Company 소장
2 백천현, 김철민, 변희준 (2006). 국내 이동통신 멤버십 프로그램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고객충성도와의 관계, 경영과학, 제23권, No. 1, pp. 115-133. 미소장
3 Articles : Efficient Management of Hotel Membership program 소장
4 An Attempt to Standardize Functional Data Correspondence Analysis 소장
5 The Influences of On-line Membership on Customer Loyalty : Focused on the Moderating Roles of Commitment and Identification 소장
6 Roaming Service Target Modeling in Mobile Telecom Company 소장
7 최용석 (2001). SAS 대응분석의 이해와 응용, 자유아카데미. 미소장
8 Bhattacharya, C. B. (1988). When Customers Are Members : Customer Retention in Paid Membership Context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26, pp. 31-44. 미소장
9 Bhattacharya, C. B., Rao, H. and Glynn, M. A. (1995). Understanding the Bonds of Identification : An Investigation of Its Correlats Among Art Members, Journal of Marketing, Vol. 59, pp. 46-57. 미소장
10 Do Customer Loyalty Programs Really Work? 네이버 미소장
11 Relationship Marketing Activities, Commitment, and Membership Behaviors in Professional Associations 네이버 미소장
12 International abstracts of research in marketing 네이버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