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치원 교육과정 탐구생활 영역의 '수학적 기초능력 기르기' 편성 및 운영에 대한 서울 및 경기지역 유아특수교사들의 인식 및 실태 조사 / 김현숙 ; 이병인 1
[요약] 1
I. 서론 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2. 연구문제 3
II. 연구 방법 4
1. 연구 대상 4
2. 연구 도구 5
3. 자료 수집 7
4. 자료 분석 7
III. 연구 결과 8
1. 발달지체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인식 8
2. 발달지체유아 수학교육의 내용 인식 및 실시정도 11
3. 발달지체유아의 수학교육의 지도방법 17
4. 발달지체 유아 수학교육의 평가방법 24
IV. 논의 및 결론 27
참고문헌 31
Abstract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