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공중의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수돗물 직접음용 태도 및 의도에 관한 연구 : 상황이론(situational theory)의 재해석 / 이유나 ; 문비치 ; 박건희 ; 정지은 ; 윤여전 1
[요약] 1
1. 연구배경 및 목적 1
2. 문헌연구 3
1) 공익 PR 캠페인으로서의 수돗물 직접음용 캠페인 3
2) 수돗물 직접음용 캠페인의 전략적 목표공중 4
3) 공중의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수돗물 직접음용 태도 및 의도 6
3. 연구방법 8
1) 조사절차 및 응답자의 구성 8
2) 주요 변인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9
3) 자료분석 10
4. 연구결과 10
1) 연구대상 조직 및 개인의 일반적 특성 10
2) 척도의 신뢰도 및 타당도 검증 11
3) 연구가설 검증: 상황에 대한 지각과 커뮤니케이션 특성 13
4) 연구문제: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수돗물 직접음용 태도 및 의도 14
5. 결론 및 논의 17
참고문헌 19
[요약]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