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교실친화적 중등 기술 교사 양성과 임용 시험의 연계성 분석 / 김진수 1
《요약》 1
I. 서론 1
II. 교실 친화적 '기술' 교사 양성 제도 3
1. 교실친화적 '기술' 교사 3
2. 현행 '기술' 교사의 양성 제도 6
III. '기술' 교사 임용시험 체제의 특징과 문제점 13
1. 기존의 '기술' 교사 임용시험 13
2. 현행 '기술' 교사 임용시험 체제 개편의 필요성 14
3. 현행 '기술' 교사 임용시험 체제의 문제점 19
IV. 교실친화적 '기술' 교사 임용 시험의 개선 방향 20
1. 교실친화적 '기술' 교사의 교육 내용과 기출 문제와의 비교 분석 20
2. 시사점 21
V. 결론 및 제언 23
참고문헌 24
Abstract 26